본문으로 바로가기

[윈도우] 윈도우 10 가상 데스크탑 기능 사용 방법

category OS/윈도우 2019. 2. 2. 12:49


가상 데스크탑 기능 이란 ?
윈도우10부터 가상 데스크탑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 이 기능은 가상으로 바탕화면(데스크톱)이 여러개인것처럼 하는 기능으로써 회사나 집에서 하는 작업의 효율을 높혀줍니다.
한 마디로 말하자면 "하나의 모니터로 여러 모니터와 같은 업무 효율을" 이란 말로 함축할 수 있습니다.


가상 데스크탑은 바탕 화면(데스크탑)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 기존 윈도는 바탕 화면을 여러 개 생성하려면 모니터(출력 장치)를 여러 대 사용해야 했습니다. 허나 윈도우10에 추가된 가상 데스크탑을 활용하면 사용자의 PC나 노트북의 화면이 하나여도, 화면이 여러 개인 것과 같은 업무 효율을 얻을 수 습니다. 예를 들어 바탕화면을 세 개 만든 후 첫 번째 바탕화면에 인터넷 창을 띄우고, 두 번째 화면에 워드 프로세서를 띄웁니다. 세 번째 화면은 여유분으로 남겨두거나 참고 자료로 활용할 PDF 파일 등을 띄운 후 마우스나 단축키를 이용해 바탕화면을 전환해가며 업무를 처리하면 됩니다.


관련 단축키

기능
단축키
설명
전체 데스크탑 보기
윈도우 키 + Tab
현재 열려있는 가상 데스크탑 창들을 볼 수 있음.
새로운 데스크탑 생성
윈도우 키 + Ctrl + D
새로운 데스크탑을 추가 할 수 있음.
현재 데스크탑 활성화된 데스크탑 종료
윈도우 키 + Ctrl + F4
현재 데스크탑을 종료 할 수 있음.
데스크탑 간 화면 전환
윈도우 키 + Ctrl + 좌우 화살표 키
데스크탑 간 화면 전환.
예를 들어 데스크탑 1 에서는 블로그 글 작업, 데스크탑 2 에서는 인터넷 서핑. 이러한 형식으로 활용 가능.


실제로 회사 업무에 사용할 때 이만큼 편한기능은 없습니다. 알아두시면 분명 요긴하게 쓰이실 겁니다 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