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[프로그램] 윈도우 버전 Git 설치하기

category 프로그램 2019. 1. 28. 21:04
자신의 PC에서 Github를 사용 하려고 한다면 먼저 Git 이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



  1. 자신의 OS에 맞게 Git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.



  1. 약관 화면 입니다. Next !




  1. 설치 경로 선택 하시고 Next !



  1. 전 기본 설정으로 설치 하도록 하겠습니다. Next !



  1. 시작 메뉴에 폴더 만드는 단계입니다. 만들고 싶지 않으시면 'Don't create a Start Menu folder' 에 체크 해주시고 진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

  1. 깃의 기본 에디터 설정 화면 입니다. Vim 에디터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Notepad 를 선택해주세요 !



  1. Git 커맨드를 설정하는 진행 창 입니다. 전 기본 설정으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
  1. 이것도 그대로 진행 Next ! 인증서 라이브러리 사용해서 파일 유효성 검사 하는 진행 창 입니다.

Use the OpenSSL library : OpenSSL 라이브러리 사용하며 서버인증서는 ca-bundle.crt 파일을 사용하여 유효성 검사
Use the native Windows Secure Channel library : Windows 인증서 저장소를 사용하여 서버 인증서의 유효성 검사



  1. 이것도 그대로 진행 Next !



  1. Git Bash 터미널의 형식을 선택합니다.



  1. 옵션 선택, 이것도 Next !

Enable file system caching : 성능향상을 위해 파일 시스템 데이터를 메모리에 캐시합니다.
Enable Git Credential Manager : Windows 용 보안 Git 자격증명 저장소를 사용하기 위해 Git Credential Manager 활성화합니다.
Enable symbolic links : symbolic links 활성화합니다.(기존 저장소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)


  1. 이제 Git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깃을 처음 설치 하시게 되면 이름과 이메일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Git bash 를 실행하여 위와 같이 입력해줍니다.